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에어비앤비 당일 코로나확진 전액환불 받은 후기 (고객센터 전화X, 서류X)

이 글을 보러오셨다면... 에어비앤비 체크인당일 코로나확진된 안타까운 사연을 가지신 분이시겠죠 ..?!!

코로나확진 후 가장 먼저 예약해둔것들을 환불해야한다는 생각에 당황스러우실텐데요,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에어비앤비 호스트님의 전적인 협조(=센스)가 있어야 전액환불이 가능합니다.

그럼 시작해볼게요.

저는 약 한달 전 추석연휴를 앞두고  2박3일 에어비앤비를 예약해뒀어요.

9/8 KTX를 타고 강릉으로 가려고 준비를 다 했던 전날 밤, 남편이 회사에 있을 때 몸이 안좋은 것 같다고 그러길래 '요즘 회사에서 일이 너무 많고 힘들어 좀 무리했다보다'라고 생각했어요. 코로나를 가장 먼저 생각하지 않았던것은 우리 부부는 3월에 이미 코로나확진이 됐었기 때문이에요. 

남편이 회사에 있을 때 코로나키트 검사를 해봤는데 음성이라고 했어요. 그 날 자려고 누웠을 때, 우리 강릉가기 전에 그래도 한번 다시 해보자고 둘이 같이 코로나 자가키트를 시행!

 

왼쪽이 저, 오른쪽이 남편

남편이 "어?!!" 하길래 늘 그렇듯 장난치는줄알고 슬쩍 봤는데 흐릿하게 두줄이 보이더니 이내 선명하게 두줄이..

(다음날 코로나확진 받음)

진짜 깜놀..

그 때가 밤 11시가 넘은시간이었는데요..!

'정신차려.. 일단 이건 확실히 못간다 못간다 이건 못가는거다'

 

"환불...! 환불!!!!!!!!!"

 

 

급히 KTX 표부터 취소하고요.. 취소수수료 처음에 800원이었는데, 고민하다가 12시 지나서 당일이 돼버려서 2800원 냈어요.

추석 KTX엄청.. 피켓팅인거 아시쥬 ..? 진짜 바쁜데 겨우 예매한건데... 대기하던 다른 두 분 잘 가세요 ... 또르르

그리고 제일 걱정한게 에어비앤비 전액환불이었어요. 바로 네이버에 와다다 검색을 해보니 , 환불을 받긴 받았는데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고 코로나확진 증빙서류를 보내고, 여차저차 해서 전액환불을 받는대요.

그러나 우리는 에어비앤비 체크인 전 날, 아니 곧 몇분뒤면 당일이고 병원가서 검사-> 보건소에서 코로나확진 서류받아 제출하려고하다가는 체크인 시간이 넘어버리고, 그럼 절대 전액환불을 받을 수 없을 것 같았어요 ㅠㅠ

후.. 일단 호스트님에게 메세지를 보냄.

 

 

그렇게 급히 보내놓고 일단 내일 답장을 기다리자 하고, 잠을 청했어요.

근데,

잠이 안와...............

에어비앤비 전액환불 안되면 거의 20만원을 날리는건데. 엉엉 ㅠㅠㅠㅠ

잠을 엄청 설치고 새벽에 눈을 떴는데, 에어비앤비 호스트님에게 문자가 와있었어요. 새벽 1시..

 
 

이 문자를 확인하고 에어비앤비 앱으로 온 호스트님 메세지의 이 링크를 클릭했어요.

 

 

지금 시점, 링크가 만료되어 다시 들어갈 수가 없어서 설명하자면요,

 

이렇게 두 가지 선택지가 있었고, 아래 '예외 적용하기'(정확한 용어가 생각이안남) 버튼을 클릭했더니 체크인이 24시간도 채 남지않아서 호스트에게 요청을 시도조차 할 수 없는 상황이었어요.ㅜㅜ

 

 

좌절감에 이렇게 메세지를 보내놓고, 에어비앤비 메세지에서 호스트님이 여행날짜를 변경하셨던게 번뜩 떠올랐어요.

뭘까..? 왜 여행날짜 변경하셨지? 뭘까..?

 

그리고나서 맨 아래,

 

.

.

.

.

이해 되셨나요?

호스트님이 우리 여행날짜를 10월24일로 변경요청하신 이유는 무료취소(=전액환불)가 가능하도록 일정을 변경해주신거였어요.

정말 대박이죠 ?

 

 에어비앤비 체크인당일 전액환불됨.

 

진짜.... 완전 센스가 쩌는 천사 호스트님 만나서 급박한 상황에 복잡한 절차 없이 아주 이지하게 코로나확진 에어비앤비 체크인 당일 전액환불을 받았습니다.

다음에 꼭 이 숙소 이용하려구요. 감사하다고 말씀도 드릴거구요.

이 글을 보신 여러분도 부디 문제가 잘 해결되길 바랄게요.